저명한 반제국주의 사상가이자 활동가인 노엄 촘스키는 최근 런던에서 열린 1천 명이 참가한 강연회에서 월가 시위를 가리켜 “자본주의에 맞선 대중적 시위”라고 불렀다. 아래는 강연의 내용이다 

 

10월 5일 노동자들이 대거 조직적으로 참가하면서 월가 시위는 새로운 단계로 도약했다.

월가 점거 시위는 매우 중요한 사건입니다. 많은 청년이 참가하면서 주도한 이 시위가 미국 전역으로 확산되면서 계속 성장하고 있습니다. 

월가 시위를 1930년대 미국 공장 점거 파업이나 아랍 혁명과 한번 비교해 봅시다. 공장 점거 파업은 엄청난 파장을 일으켰습니다. 공장 소유주와 관리자는 충격받았습니다. 공장 점거 파업은 노동자들이 사장과 관리자를 내쫓고 공장을 자주관리하기 바로 전 단계이기 때문입니다. 

아랍 혁명은 그 나라에 전투적이고 강력한 노동 운동이 존재할 때 가장 성공적이었습니다. 

튀니지와 이집트에서 혁명이 대성공을 거둔 것은 혁명 발생 이전에 대규모 노동자 투쟁들이 진행돼 왔고 이들이 혁명이 발생할 길을 터 줬기 때문이었습니다. 

노동운동이 진지하게 운동에 뛰어들자 혁명의 목표들이 실현될 수 있었습니다. 이번 월가 점거 시위는 이미 매우 인상적입니다. 그러나 이 운동이 성공을 거두려면 바로 이 점을 깨달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