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자 연대

전체 기사
노동자연대 단체
노동자연대TV

독자편지
통합진보당 압수수색이 전교조, 공무원 노조 탄압으로 이어지지 못하게 하자

지난달 21일 총선 비례후보 경선 부정을 빌미로 검찰이 통합진보당을 압수수색해 당원 명부를 탈취했다. 검찰의 압수수색은 진보운동 전체에 대한 모욕이자 폭거였다.

압수수색 이후 검찰에서 나온 수사 계획을 보면 정말 역겹다. 한상대 검찰 총장의 취임 당시 목표인 ‘종북 좌파와의 전쟁’을 수행할 것이며, 전교조 교사와 공무원 노동자의 불법 정당 가입을 수사하겠다고 한다.

통합진보당 압수수색은 진보운동 전체와 정치적 자유를 보장받지 못하는 교사·공무원 모두의 문제다. ⓒ사진 출처 전국공무원노조

검찰은 이미 두 차례나 무더기 기소를 통해 진보정당을 후원한 교사와 공무원을 탄압했고, 재판이 진행 중이다. 검찰은 정당 명부를 쥐고서 얼마든지 과대 포장과 조작을 하며 재판 판결에 영향을 주고, 정부의 정치적 필요에 따라 교사와 공무원 들을 기소해 진보진영을 공격하고 사회 분위기를 경색시키는 데 활용하려고 할 것이다.

분노

통합진보당 압수수색 이전에 동료 교사들과 대화를 할 때면, 선거 부정에 대해 분노하는 목소리가 높았다. 하지만 검찰의 압수수색을 보면서 교사와 공무원 노동자 들이 느꼈을 분노와 우려는 매우 컸을 것이다.

재판이 진행 중인 조합원들이 있는 상황에서 또다시 진보정당 후원으로 기소될지도 모른다는 걱정이 크다. 이러한 염려는 일제고사 반대 투쟁을 앞둔 교사들의 사기를 떨어뜨릴 수 있다.

따라서 통합진보당에 대한 압수수색은 단지 통합진보당만의 문제가 아니다. 진보운동 전체와 정치적 자유를 보장받지 못하는 교사·공무원 모두의 문제다.

검찰의 압수수색에 항의하고, 교사와 공무원 탄압을 중지시키기 위해 진보진영 전체가 단결해 싸워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