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자 연대

전체 기사
노동자연대 단체
노동자연대TV

내곡동은 덮고 진보진영에 더러운 칼 찔러대는 검찰

검찰이 지난 15일 통합진보당 비례대표 경선 부정 사건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조사를 벌인 지 7개월 만이다. 검찰은 그동안 투표에 참여한 1만 3천 명을 조사대상으로 삼아 이 중 1천7백35명을 수사해 20명을 구속하고 4백42명을 불구속 기소했다. 사상 유례없는 공안수사다. 이명박 내곡동 사저 의혹에 수박 겉 핥기만 했던 것과는 너무나 대조적이다. 심지어 검찰은 엄연히 보장된 권리인 진술거부를 했다는 이유로 기소하기도 했다.

이번 조사는 명백히 진보정당에 대한 이중잣대다. 전당대회에서 한 돈 봉투 살포가 “관례”라는 새누리당 박희태는 겨우 집행유예를 받았을 뿐이고 기성 정당의 돈 공천 의혹은 제대로 밝히지도 않고 있다.

반면 경찰과 조중동은 ‘종북좌파’에 ‘부패’ 이미지까지 덧씌워 마녀사냥을 하면서 통합진보당의 서버를 강제 침탈하고 수사를 진행해 왔다.

대검 공안부장 임정혁은 뻔뻔하게 “이번 사건은 당내 조직 동원에 의해 헌법과 민주주의 가치가 심각하게 훼손될 수 있음을 보여 준 대표적 사례”라며 조사를 계속할 것이라 밝혔다.

그러나 검·경 갈등에서 드러났듯이 부패와 비리의 온상인 검찰은 조사를 벌일 자격이 없다.

통진당 경선 부정 문제는 검찰의 더러운 칼에 의해서가 아니라 진보진영 스스로가 진보의 원칙에 따라 진실을 밝히고 정의를 바로 세워야 할 문제일 뿐이다.

검찰은 통합진보당 문제를 계속 들쑤시며 진보진영 전체에 부패하다는 인상을 덧씌우고 우파나 좌파나 다를 게 없다는 식의 환멸을 부추기려 한다. 경제민주화 껍데기조차 거추장스러워 하며 우파 결집으로 나아가려는 박근혜에게 대선을 앞두고 힘을 실어 주려는 속셈도 있을 것이다.

뿐만 아니라 검찰은 최근 노동자들이 서서히 자신감을 얻으며 전진하는 것에 찬물을 끼얹고 사회적 분위기를 경직시키려 한다.

대선이 다가오며 지배자들의 이런 시도는 점차 속도를 내고 있다.

대표적인 국가보안법 이용 마녀사냥인 ‘왕재산 사건’의 항소심 결과도 조만간 나올 예정이다. 재판부는 1심에서 왕재산 결성 혐의가 무죄라면서도 구속된 5명에게 징역 2년에서 9년 형을 선고했다. 1년 동안 1백13명을 소환 수사하고 2백 명 넘는 사람들의 금융계좌 거래내역을 들춰 봤다. 전교조와 평화와통일을여는사람들 등 진보단체 활동가들의 자택을 압수수색하기도 했다.

뿐만 아니라 노동해방실천연대 활동가 3명에게 갑작스레 소환장을 발부하고, 1년이나 지난 반값등록금 집회와 한미FTA 반대 집회 참가를 이유로 활동가들을 줄줄이 소환·연행하고 벌금을 부과하고 있다.

계속되는 진보진영 위축 시도와 마녀사냥에 맞서 사상과 정견의 차이를 떠나 단결해 맞서야 한다.

주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