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정원의 대선 개입 규탄 촛불 시위에 6월 28일에 3천여 명이 참가한 데 이어 29일에도 7백여 명이 모였다.

촛불 시위에서 '몸통'인 박근혜 정부를 규탄하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아래는 29일 시위에서 큰 박수를 받은 노동자연대학생그룹 이아혜 학생의 발언이다.


여러분 반갑습니다! 저는 노동자연대학생그룹에서 활동하고 있고 국민대에 다니는 이아혜라고 합니다. 어제 서울에서만 3천 명의 촛불이 모였고 전국 곳곳에서도 국정원의 대선개입을 규탄하고 정부가 책임지라고 요구하는 촛불이 밝혀졌습니다.

그런데도 새누리당은 계속 NLL만 붙들고 늘어지고 있습니다. 여론조사에서도 50퍼센트 넘는 사람들이 노무현의 발언은 NLL 포기가 아니라고 답변했는데도 황우여 새누리당 대표는 뜬금없이 NLL 공동선언을 만들자는 맹구 같은 소리를 계속하고 있습니다. 도대체 국정원 대선 개입과 노무현 전 대통령의 NLL발언이 무슨 상관이 있단 말입니까?

지금 국정원은 새누리당과 완전히 한 몸이 돼 NLL 물타기를 하고 있는 것도 모자라 언론을 통제하면서 자신들의 대선 개입 문제가 보도되지 못 하도록 압력을 넣고 시국선언 하는 학생들까지 사찰하고 있습니다.

이런 국정원을 운영하는데 들이는 비용이야말로 진짜 혈세 낭비 아닙니까?

국정원이 지금 하고 있는 일이 대북 심리전이라고 하는데 국민의 절반을 종북으로 몰아 세우고, 국민을 상대로 전쟁을 일으키고 있는 것들이 지금 국정원이 하고 있는 짓입니다. 저는 댓글로 여론 조작하고 무고한 민간인 사찰하고 정권의 하수인 노릇이나 하는 이런 국정원 당장 해체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박근혜 대통령은 얼마 전에 ‘국정원 사건, 나는 관여하지 않았다, 국정원이 왜 그랬는지 나는 모르겠다’ 하고 말했습니다. 

여러분, 국정원이 왜 그랬는지 우리 모두는 다 알고 있죠? 누구를 대통령으로 만들어 주려고 국정원이 키보드 워리어 짓을 한 겁니까?

바로 뼛 속까지 유신 DNA가 흐르는 수첩공주 박근혜를 대통령으로 만들어 보겠다고 그렇게 한 것 아닙니까? 국정원과 경찰과 언론과 박근혜 대선 캠프가 모두 한 마음이 돼 박근혜를 대통령으로 만들어 줬는데 지금 대통령인 박근혜만 몰랐다는게 말이 됩니까? 이 모든 게 국정원의 짝사랑이었단 말입니까??

이 사건의 진짜 몸통이 누구인지 이미 드러났습니다. 박근혜 대선 캠프의 수장인 김무성과 권영세가 국정원과 수시로 내통해 온 사실이 드러났고, 남북정상회담 대화록 공개와 NLL 문제로 물타기 하는 것조차 이미 대선 때부터 국정원과 박근혜 캠프의 공작이었음이 드러났습니다.

지난 대선에서 이 두 핵심이 박근혜에게 수시로 보고를 올려 왔다는 것도 드러났는데 국정원이 이렇게 큰 도움을 주고 있다는 정황만 보고에서 빠뜨렸겠습니까? 박근혜 대통령은 다 알고 있었으면서 모르는 척 하는 것 아닙니까?

그렇지 않아도 박근혜 대통령이 취임한 지 다섯 달도 되지 않았는데 우리 국민들은 벌써부터 이명박 5년 만큼이나 진절머리 나 있었습니다.

당선하자 마자 박근혜가 수첩에 적어 둔 장관 내정자들이 줄줄이 다 부패문제로 낙마해서 박근혜의 수첩은 데스노트가 됐습니다. 별장 게이트에 이어 박근혜의 입 구실을 해 온 윤창중은 대변인 자격으로 참가한 한미정상회담에 가서 교포 여대생의 엉덩이를 만지는 추잡스러운 짓을 해 최초의 여성 대통령이 잡은 정권의 수준을 여실하게 보여 줬습니다.

한반도 신뢰프로세스를 구축하겠다던 박근혜는 대북 압박 정책을 지속해서 한반도의 불안정을 더 격화시키기만 했습니다. 경제민주화 하겠다더니 재벌들에게 통상임금을 떼어 주는 것을 돕고 있고, 시간제  일자리도 좋은 일자리라며 시간제 일자리를 늘리겠다고, 하고 급기야는 지금 철도와 가스, 전력, 우리은행도 다 민영화시키려고 하고 있습니다. 이런 박근혜 정부가 메이드 인 국정원이었다니 우리가 이 정권을 인정해 줄 수가 있습니까?

여러분, 2004년 새누리당의 전신인 한나라당이 노무현 전 대통령을 탄핵시킨 적이 있습니다. 그 때 그들이 대통령을 탄핵시킨 사유를 기억하십니까? 바로 선거법 위반으로 인한 국법질서 문란과 권력형 부정부패 연루 혐의, 국정파탄의 책임이었습니다.

지금 박근혜 정부야말로 이 사유로 탄핵을 시켜도 10번은 시켜야 하는 것 아닙니까? 새누리당은 9년 전에 자신들이 했던 것처럼 이번에도 박근혜를 탄핵시켜야 하는 것 아닙니까?

저는 우리 촛불이 희망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지금 철도를 민영화시켜서 재벌들 손에 넘기겠다는 박근혜 정부에 맞서 철도 노동자들이 싸움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박근혜 정권의 서민 지옥, 재벌 천국 정책에 맞선 노동자들의 투쟁과 여기 있는 우리 촛불의 힘이 합쳐진다면 저 막나가는 박근혜 정부에 맞서 우리가 승리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우리 촛불과 노동자 들의 힘으로 선거법 위반으로 법 질서를 문란하게 하고, 권력형 부정부패에 연루되고, 국정파탄의 책임이 있는 박근혜를 청와대에서 끌어 내립시다! 감사합니다!

📱 스마트폰 앱으로 〈노동자 연대〉를 만나 보세요! 안드로이드 앱 다운로드 아이폰 앱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