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혁명은 민중혁명입니다. 노동자, 청년 대중, 농촌 빈민이 그 중심에 있습니다. 시리아 혁명은 노동계급이 많이 사는 도시에서 시작돼 농촌 지역으로 확산됐습니다.

이 아래로부터 혁명은 다마스쿠스, 홈스, 알레포, 데라, 데이르 에주르 같은 인구가 많은 도시에서 여전히 살아 있습니다.

우리는 민중위원회를 건설해 저항 운동을 조직하고 민중평의회를 건설해 해방된 지역을 운영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많은 적들과 맞서고 있습니다. 한편에는 러시아, 중국, 이란, 헤즈볼라의 지원을 받는 잔인하고 야만적인 독재 정권이 있습니다.

다른 한편에는 미국과 서방이 지원하는 반혁명 기지인 사우디아라비아와 석유 왕조들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이렇게 말합니다. ‘미국도 러시아도 반대한다. 사우디도 이란도 반대한다.’ 우리는 민중이 운영하는 시리아, 노동하는 대중이 통제하는 시리아를 바랍니다.

우리의 승리는 오직 우리 자신의 힘으로만 쟁취할 수 있습니다. 서방 열강은 우리의 혁명을 탈선시키고 싶어 합니다. 그들의 목적은 제국주의적이고 종파적입니다.

우리가 승리하리라는 보장은 없습니다. 우리는 언제나 참담한 패배와 마주칩니다. 그러나 사회주의자들은 억압당하고 저항하는 사람들과 언제나 함께해야 합니다.

출처: 영국의 혁명적 좌파 신문 <소셜리스트 워커> 2369호

📱 스마트폰 앱으로 〈노동자 연대〉를 만나 보세요! 안드로이드 앱 다운로드 아이폰 앱 다운로드

📮 매일 아침 이메일로 〈노동자 연대〉를 구독하세요! 아이폰 앱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