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자 연대

전체 기사
노동자연대 단체
노동자연대TV

민주노총은 즉각 실질적 총파업에 돌입해야 한다

민주노총 비상 중집은 어제(22일) “사무실 침탈과 철도노조에 대한 탄압을 전 노동자와 민주노조에 대한 선전포고로 규정”했다. 이에 따라 23일 확대간부파업, 28일 총파업과 100만 시민행동의 날을 조직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나 28일은 너무 늦다. 민주노총 침탈 규탄 집회에서 철도 노동자들은 “우리가 28일까지 기다려야 한단 말인가” 하고 탄식했다.

게다가 28일은 토요일이라 총파업이라는 이름에 값하는 효과를 내기가 어렵다. 물론 민주노총 침탈에 항의하는 대규모 집회와 거리 시위는 필요하다. 그러나 초강경으로 나오는 박근혜 정부를 물러서게 하려면, 생산을 마비시킬 수 있는 노동자들의 힘을 이제는 사용해야 한다.

사상 초유의 민주노총 본부 침탈에 맞서 민주노총 지도부가 소속 조합원들의 힘을 총 동원해 저항하지 않는다면, 박근혜 정부는 민주노총과 노동운동을 우습게 보고 파상공세를 계속할 것이다.

따라서 민주노총 지도부는 28일보다 일정을 당겨서 실질적인 총파업에 돌입해야 한다. 그리고 민주노총 산하 연맹들과 강력한 노조들은 이에 실질적으로 참가해야 한다.

이런 투쟁은 공공기관 정상화 대책, 영리병원 허용과 파견 확대, 시간제 일자리 확대 등을 막기 위해서도 필요하다. 그리고 민주주의를 지키기 위해서도 필요하다. 민주주의는 노동자와 차별받는 대중의 것이다.

무엇보다 철도 파업에 연대해 그것을 승리로 이끌어야 한다. 지금 철도 파업은 계급 대리전이 돼 있다. 이제는 계급 ‘대리’전이 아닌 계급 ‘전체’의 전투로 확대돼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