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자 연대

전체 기사
노동자연대 단체
노동자연대TV

인용해도 될까요?

인용해도 될까요?

“박정희 대통령도 만주군 소속이었지, 일본군이나 관동군 소속이 아니었다는 것을 분명히 알고 있어야 한다.”
- 한나라당 김용균의 궤변

조지 부시: “이라크 축구팀이 올림픽에서 뛰는 모습이 환상적이지 않았냐. 만약 미국이 이라크 전쟁을 하지 않았다면 이라크에 자유가 왔겠냐.”
이라크 축구팀의 아마드 마나지드 선수: “부시는 범죄자[이다.] … 올림픽에 오지 않았으면 나도 전사가 되어 미군과 싸웠을 것”

“개혁만 팔아먹어도 10년은 먹고 산다. 노무현도 개혁을 팔아 대통령이 된 것 아니냐. … 시대의 흐름을 읽고 이용하여 돈을 버는 게 무슨 잘못이나 죄가 되느냐.”
- 〈데일리 서프라이즈〉 창간
준비중인 서영석

“여당 의원들은 자신들이 생각하는 좌표보다 50퍼센트 정도 오른쪽으로 봐야 여당 역할을 제대로 할 수 있다.”
- 국무총리 이해찬

“지난 대선 때 도저히 지지도가 안 올라가니까 정몽준 후보에게 (단일 후보 자리를) 넘기려고 했는데 그 쪽에서 안 받은 비화가 있다.”
- 열우당 유인태

1. 결코 자신의 물을 가져오지 말라 2. 코카콜라를 제외한 어떤 음료수도 가져오지 말라 3. 술은 하이네켄만 사서 마실 수 있다 4. 맥도날드만 먹어라 5. 후원업체 경쟁사의 로고가 새겨진 티셔츠나 모자·가방 등을 착용하지 말라 … 7. 신용카드는 ‘비자카드’만 사용하라 … 10. 올림픽 공식 후원업체가 아닌 기업을 광고하지 말라
- 프랑스 〈르몽드〉가 소개한
‘올림픽 모범 관중의 십계명’

“헌재 재판관들이 후회하고 있다는 말이 들린다. … 탄핵 사유가 누적되고 있다.”
- 탄핵의 추억에 잠긴
한나라당 정책위의장 이한구

“기업 임원별 보수 내역을 공개하는 것[은] … 국민 위화감 조성, 반기업 정서 심화, 노조의 임금인상 압력 및 주주들의 배당 요구 격화 등 부작용이 우려된다.”
- 대한상공회의소 〈기업 관련 정보
공개 정책 현황과 문제점〉 보고서

“프랑스는 전시 점령[상태였]다. … 전시 부역은 용서하기 어렵다. 그러나 우리는 36년 간 국제법상으로 합법적으로 합방됐다.”
- 이문열, 친일 부역을 정당화 하며

“그가 ‘가난한 사람은 게으르기 때문’이라고 했던 말이 생생하게 기억난다. … 그래서 ‘당신이 언젠가 회사 사장이 된다면, 당신의 고객과 직원들에게 신의 가호가 있기를’이라고 말해 줬다. … 항상 매우 천박했던 행동은 30년이 지난 지금도 여전히 뇌리에 남아 있다.”
- 조지 부시가 하버드 경영대학원
재학 때 경영학을 가르쳤던
쓰루미 요시히로 교수

“시장 경제라는 것은 약육강식, 양극화 등 이렇게 어글리한 것이다. 한마디로 고통이다. 이를 싫어하고 적대시하고 외면하려는 것이 불안감의 원천이라고 보고 있다.”
- 열우당 경제대토론회에서
메릴린치 전무 이원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