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자 연대

전체 기사
노동자연대 단체
노동자연대TV

독자편지
한 화물 노동자가 말하는 화물연대 파업의 정당성

* 다음은 〈노동자 연대〉 182호에 실린 '[화물연대 파업] 정부가 물류 대란 걱정에 애를 태운다' 기사를 읽고 한 독자가 보내온 의견입니다. 

페리클레스는 ‘용기없이 자유없고 자유없이 행복없다’는 명언으로 민주주의의 기초를 세웠습니다. 권력은 소수가 아닌 대중에게 있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용기와 투지로 끝까지 싸워야 이기는 것입니다.

인디언이 기우제를 지내면 반드시 비가 온다고 하지요. 비가 올 때까지 기우제를 지내면 반드시 비가 옵니다. 물극필반의 순환원리대로 극에 달할 때까지 싸우십시오. 반드시 결과는 나오는 것입니다.

화물연대의 파업에 동참은 못하지만 박수를 보냅니다.

수구 세력인 운수회사는 돈과 권력이 있고, 영세한 주선사업자와 화물차주들을 우습게 보고 있습니다. 화물 노동자들이 피눈물로 번 돈을 지입료와 번호판과 관련해 착취합니다.

또한 중소형 화물차주와 영세 주선업자들은 콜센터의 불법 주선으로 생의 터전을 위협받고 있습니다. 기사들이 콜(콜센터)에 짐을 올려 수수료를 받다가, 세월이 지나니 화주(화물 맡기는 기업)가 직접 24시콜센터에 전화해서 원가도 안 되는 운반비로 영세 차주(화물노동자)들을 운행하게 만듭니다. 정부는 24시 콜센타의 잘못된 주선 방식을 즉시 시정 명령하고 표준요금제를 시행해야 합니다.

화물차주는 거지입니까? 노숙자입니까? 유가보조가 왜 필요합니까? 표준요금 주면 되지 않습니까?

30년 화물인생 어느 풀카(풀카고트럭) 기사가 몇 자 적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