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자 연대

전체 기사
노동자연대 단체
노동자연대TV

울산건설플랜트 노조 파업에 연대를!

〈다함께〉 지난 호 ‘울산건설플랜트 노동자 투쟁 지원 이렇게 합시다’ 기사에서 제안한 활동을 많은 〈다함께〉 독자들이 실천에 옮겼다.

우선 울산건설플랜트 노조의 파업 집회에 적극적인 연대를 했다. 5월 23일 5백80여 명이 연행당한 서울 상경 집회와 5월 17일 영남 노동자 및 건설산업연맹 노동자 결의대회, 그리고 서울 애오개 농성장 집회 등에 빠짐없이 참가해 파업 투쟁에 함께했다.

파업 지지 성명서와 지지 글이 울산건설플랜트 홈페이지에 쇄도했다. 〈다함께〉 독자들은 자신이 활동하는 노조·단체·학생회 등에서 성명서와 지지 글을 올렸고, 거리에서 펼친 울산건설플랜트 투쟁 지원 활동이 담긴 사진을 홈페이지에 올려 파업 노동자들을 고무했다.

‘다함께’는 두 차례에 걸쳐 울산건설플랜트 투쟁의 정당성을 알리는 리플릿을 만들어 총 1만 5천 부 가량을 반포했고, 앞으로 새로운 리플릿을 6만 부 이상 인쇄해 반포할 계획이다.

지금 파업 노동자들에게 가장 절실하게 필요한 것이 투쟁 기금이다. 〈다함께〉 독자들은 자신이 속한 노동조합, 단체 그리고 학생회 등에서 모금운동을 진행하고 있다. ‘다함께’는 이미 60만 원을 모금해 전달했고, 곧 추가 모금을 전달할 계획이다.

특히 학생들이 모금에 적극 나서고 있다. 단국대 학내 집회에 모인 학생들이 울산건설플랜트 투쟁기금 10만 5천2백80원을 모금했고, 여러 대학에서 연대 주점을 열어 1백여만 원의 파업기금을 모아 각 대학별로 전달했다.

이러한 지지 활동은 지속되고 확대돼야 한다. 울산건설플랜트 노동자들은 여전히 연대에 목말라 있다.

중요한 분수령이 될 5월 27일 전국노동자대회(울산)에도 많은 독자들이 참가해 연대를 보여 줄 필요가 있다.


이렇게 합시다

* 울산건설플랜트 노동자들의 파업 집회에 참가합시다.
☞ 비정규 권리보장 및 건설플랜트 노동기본권 쟁취를 위한 전국 노동자대회
일시 : 5월 27일(금) 오후 3시
장소 : 울산역 광장
☞ 건설플랜트 서울 고공 농성장 집중 연대 집회
일시 : 매주 월, 수, 금 오후 6시
장소 : 지하철 5호선 애오개역
SK고공농성장 맞은 편

* 울산건설플랜트 노조 홈페이지(http://usplanttu.nodong.net)에 지지와 연대의 글을 보냅시다.

* 〈한겨레〉 생활 광고에 파업 지지 광고를 실어 주십시오.

* 울산건설플랜트 노동자들의 파업을 지지하는 모금에 동참합시다 .
(816902-04-107881 국민은행 / 예금주 임수현)

* 거리와 대학 등에서 울산건설플랜트 노동자들 투쟁의 정당성을 알리는 활동을 펼칩시다.

* 울산건설플랜트 노동자들의 파업 소식과 정당성을 각종 언론과 인터넷 등에 알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