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자 연대

전체 기사
노동자연대 단체
노동자연대TV

“여러분이 자유와 민주주의의 수호자”

한국의 무바라크 항의 시위에 대한 감사 편지

친구와 동지 여러분, 자유를 얻기 위해 부패하고 억압적인 정권에 맞서 싸우는 우리에게 연대를 보내 준 여러분께 가슴 깊이 감사드립니다.

여러분의 지지행동 소식을 들은 나 자신을 포함한 많은 이집트인들은 말로 표현할 수 없는 감동과 감사를 느꼈습니다.

키파야의 투쟁은 매우 어렵습니다. 지난 수십 년 동안 이집트 폭정은 해외 제국주의 국가들의 지지를 받으며 자신의 영향력을 사회 전반에 깊게 심어 놓았으며 온갖 야만적 행위를 일삼는 경찰국가를 통해 공포의 문화를 확산시켰습니다.

우리는 여러분의 도움이 절실히 필요합니다.

우리는 가능하면 항상 시위와 집회를 조직하려고 합니다. 불행하게도 우리는 우리의 목표를 이루기 매우 어렵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미국 제국주의나 다른 외국 정부에 의존하는 것이 잘못됐다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오히려 우리는 자유를 사랑하는 세계 모든 사람들로부터 지지를 받을 것이라는 희망과 믿음이 있습니다. 다 함께 투쟁해서 더 나은 세상을 건설합시다.

다시 한번 감사합니다.

여러분의 형제 하메드

저는 이집트 키파야 운동 회원입니다. 최근 서울 이집트 대사관 앞에서 키파야 지지 시위를 하는 여러분들의 모습이 담긴 사진을 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집트인들의 민주주의와 존엄성을 위한 투쟁을 지지하는 사람들이 한국에도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너무나 기쁩니다.

신의 축복이 여러분과 여러분의 일에 함께하기를 기원합니다.

평화가 여러분과 함께하기를

디나

여러분, 저는 여러분이 지난 수요일 조직한 시위를 보고 감동과 고마움을 느꼈습니다.

저는 여러분이 자유와 민주주의 수호자라는 것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여러분이야 말로 세계 모든 자유 국가의 모범입니다.

사실 저는 키파야 운동 회원이 아닙니다. 저는 이집트에서 자유와 민주주의가 실현될 수 있다고 믿는 한 시민입니다. 감사합니다.

id: **** khafra

모든 아랍인, 특히 아랍 여성과 키파야 운동을 대표하여, 카라마 사회당의 당원으로서, 이스라엘·미국 상품 보이콧 이집트위원회 회원으로서, 이라크·팔레스타인 저항 지지 위원회 회원으로서 가슴 깊이 여러분께 감사를 표합니다.

여러분이 보여 주신 연대는 오직 정직하고 자유를 사랑하는 사람들만이 할 수 있는 행동이었습니다.

전 세계 자유를 사랑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가장 좋은 모범을 보여 주셨습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다 함께 연대를 위하여

에스메트

안녕하세요.

저는 여러분이 한국에서 시위하는 사진을 한 이집트 친구로부터 받았습니다. 한국어를 몰라 어떤 내용의 시위였는지는 몰랐지만 무엇을 위한 시위인지는 바로 알았습니다.

저는 오스트레일리아인으로서 본국에서 반전운동 활동을 했습니다. 그리고 2차 카이로 반전회의를 통해 이집트 친구들을 알게 됐습니다.

저는 지금 베이징에 거주하고 있습니다. 만약에 여러분 동지들이 베이징에 있다면 만나고 싶습니다.

그레골

그 외에도 많은 분들이 편지를 보내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