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자 연대

전체 기사
노동자연대 단체
노동자연대TV

10ㆍ26 재선거 - 울산 북구에서 민주노동당의 승리를

민주노동당 후보들이 10월 26일 재선거에 출마한다. 울산 북구, 경기 광주, 경기 부천 원미갑, 대구 동구을 등 4군데에 출마한다.

그 중 특히 울산 북구 선거가 매우 중요하다. 이 곳은 조승수 의원이 사법 폭거로 말미암아 의원직을 상실한 지역구다. 따라서 많은 사람들이 민주노동당의 선거 반격이 성공을 거두기를 진심으로 바라는 곳이다.

10월 10일에 당내 경선을 통해 정갑득 씨가 후보로 선출됐다. 정 후보는 현대차 노조위원장 출신이다.

정갑득 후보는 출마의 변에서 이렇게 밝혔다.

[대법원의 판결은] 조승수 의원 개인에 대한 탄압이 아니라 이 나라 민중의 정치적 희망인 민주노동당을 비롯한 진보진영에 대하 총체적인 탄압의 서곡[입니다.]

[그러나] 진보진영이 이제는 저들의 위협세력으로 성장했다는 것을 반증하는 것이기도 하기에 자신감까지 느껴집니다.

“저는 이번 북구 재선거에서도 진보진영의 자랑스러운 전통을 북구 당원 동지들의 힘으로 다시 이어나갈 것으로 확신합니다.”

비록 노조위원장 시절에 투쟁성 면에서 2% 이상 모자랐지만, 자본가 계급 후보들에 맞선 민주노동당 후보로서 정갑득 후보가 꼭 당선되기를 진심으로 바란다.

정 후보의 당선은 선출되지 않은 사법부가 대중적 지지로 선출된 진보정당 의원의 의원직을 박탈한 것에 대한 통쾌한 복수일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