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자 연대

전체 기사
노동자연대 단체
노동자연대TV

인용해도 될까요?

“미국의 북한 정책은 일관된 게 없다. 특히 조지 W 부시 대통령이 집권한 후에 더 그랬다. 북한 인권을 말하는 나라는 많지만 탈북자를 받아주는 나라는 하나도 없다. 말만 좋은 소리를 한다.”
- 투덜거리는 전 대통령 김대중

“사학의 전향적 발전과 효과적인 사학비리 근절을 위해 사학법 재개정을 논의할 수 있다.”
- 열우당과 한나라당의 산상 ‘야합’합의문 제2항

[노무현은] ‘역사와 대화’한다는 대통령답게 자신의 지지 계층에게 욕먹을 각오를 하고 FTA협상의 선두에 서지 않으면 안 된다.”
- 〈조선일보〉

“예전에는 그러지 않았는데 언제부터인가 언론을 통해 보면 남을 조소하고 조롱하는 표정이 역력하다. 시니컬하고 … 왜 그런지 모르겠지만 [보건복지부 장관 되기가] 간단치 않은 것으로 보인다.”
- 유시민을 걱정하는 노무현

[파업 복귀한] 조합원이 메일을 보냈는데 … 시무식 때 묵념하고 애국가를 할 때 팔뚝질이 나와서 당황했다고 얘기하더라고요.”
- 산업인력공단비정규직노조 임세병 위원장

“대장금의 이영애나 가수 비보다는 ‘카리스마’ 면에서 한참 떨어져 보였던 이들이 홍콩 시민의 마음을 사로잡은 것은 미스터리[다.] … 한국 시위대가 ‘4세대 전쟁’ 전략을 마스터한 것이 틀림없다.”
- 홍콩 일간지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

“현대자동차노동조합도 임금 동결을 선언할 때가 되었다.”
- 지난해 평가차익과 스톡옵션으로
48억 원을 번 현대차 부회장 김동진

“우리 집 옆방에 거지 식구가 살았어요. 우리 집은 온 식구가 하루종일 열심히 일해도 굶기가 태반이었어요. 그런데 이 거지네 식구들은 매일 아침밥을 먹었어요. … 나중에 보니, 우리는 다 부자가 됐는데 거지네 식구는 계속 거지로 살았어요. … 거지가 편하죠. 늦잠 자고, 밤에 소주 먹으면 깨어날 때까지 자고 …”
- 노숙자들에게 강연하며 호통치는 이명박

“복지예산을 늘려야 하는데, 국민저항이 걱정된다. … 독일은 재정문제를 해결하려고 우파와 연정도 했다.”
- 걱정이 많은 노무현

“한나라당이 정권을 차지한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 민주세력 전체에 회복하기 힘든 치명상을 입힐 것”
- 반사이익을 노리며 겁주는 김근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