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자 연대

전체 기사
노동자연대 단체
노동자연대TV

민주노동당을 탄압하는 더러운 ‘삼각 동맹’

민주노동당과 진보 운동에 대한 ‘청와대 감독, 검찰 주연’의 공동 탄압이 곳곳에서 벌어지고 있다.

검찰은 7월 3일 오종렬‍·‍정광훈 한미FTA 범국본 공동대표를 구속한 데 이어, 6일에는 민주노동당 의원에게 ‘불법’ 후원금을 준 혐의로 이용식 민주노총 사무총장을 강제 연행했다. 가까운 시일 내에 권영길‍·‍천영세‍·‍단병호 의원도 기소하겠다며 으름장을 놓고 있다.

그러나 “재벌이 트럭으로 갖다 바치는 돈”과 “노동자들의 주머니에서 푼푼이 나온 돈”을 똑같이 취급하는 정치자금법이야말로 넌센스다. 조합원 1인당 2천 원씩 모은 민주노총의 후원금까지 불법이라면, 어떻게 ‘깨끗한 돈’이라는 게 있을 수 있는가?

한편, 7월 9일 노회찬 의원은 삼성 X파일 사건 때 삼성에게서 돈을 받은 ‘떡값 검사’들을 폭로했다는 이유로 재판을 받았다. 노회찬 의원은 이 자리에서 “같은 상황이 오더라도 마찬가지로 행동할 것”이며, “이학수‍·‍홍석현‍·‍이건희도 [법정에] 나와 진실을 밝히라”고 당당히 요구했다.

‘떡값’ 검찰의 ‘이건희 구하기’나 얼마 전 폭로된 경찰청장 이택순의 ‘김승연 구하기’는 이 나라 청와대‍·‍검찰‍·‍자본의 더러운 삼각 동맹을 생생히 보여 준다.

이런 탄압을 통해 ‘삼각 동맹’이 얻고자 하는 바는 명백하다. ‘불법’ 논란을 통해 대선‍·‍총선을 앞둔 민주노동당의 이미지를 더럽히고, 무엇보다 민주노동당의 가장 유력한 정치 자금 원천인 노동자들의 소액 후원을 가로막으려는 것이다. 또, 한미FTA 반대 운동을 탄압해 대선‍·‍총선에서 민주노동당이 불러일으킬 ‘바람’을 미리부터 잠재우려는 것이다.

따라서 민주노동당과 민주노총은 이 기회에 연대를 더 공고히 하며, 이 더러운 ‘삼각 동맹’에 단호히 맞서 싸워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