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자 연대

전체 기사
노동자연대 단체
노동자연대TV

촛불 탄압 중단하라

촛불의 구심이었던 광우병국민대책회의에 대한 사무실 압수수색과 주요 활동가 체포영장 발부, 진보연대와 ‘2MB탄핵투쟁연대’(안티 이명박 카페) 사무실 압수수색, 촛불시위 원천 봉쇄 방침, 민주노총 간부들에 대한 소환장 발부 등 촛불 짓밟기가 계속되고 있다.

그러나 경찰이 대책회의와 진보연대 사무실을 압수수색해 “불법”의 증거랍시고 내놓은 것들은 어처구니가 없다. 게다가 이미 인터넷에 다 공개된 내용들이다.

촛불집회 시간·장소 공지, 고시 강행시 즉각적인 규탄을 하자는 호소, 경찰 폭력에 항의해 달라는 호소, 한나라당 의원들에게 항의 전화 하자는 제안 등이 모두 ‘불법’ 행위고, 이것을 계획하고 사람들에게 홍보한 두 단체는 ‘불법’ 행위의 배후라는 것이다.

정부와 조중동에게는 이명박의 친재벌·반서민 정책에 반대하는 행동을 모으는 것은 그 무엇이든 ‘불법’인 것이다. 그러나 지지율 7퍼센트짜리 정부가 국민 80퍼센트의 요구를 대변하는 활동을 한 단체에게 ‘불법’ 딱지를 붙일 자격이 없다.


촛불 지킴이들을 석방하고, 체포영장 철회하라

경찰은 대책회의 실무자로 활동했던 안진걸, 윤희숙, 황순원 씨를 구속했다.

박원석·한용진 대책회의 상황실장, 김광일 행진팀장, ‘안티 이명박 카페’ 백은종 씨, ‘미친소닷넷’ 백성균 씨 등 8명에게는 체포영장을 발부했다. 수배 생활의 어려움이 크지만 이들은 자진 출두를 거부하고 있다.

이들은 지금까지 촛불의 입이자 손발이었다. 국민 압도 다수의 염원을 대변하기 위해 밤낮 없이 온갖 실무를 도맡아 헌신해 온 이들은 죄가 없다. 구속된 3인을 석방하고 수배 상태에 있는 8인에 대한 체포영장을 당장 철회하라.


진보연대 탄압 중단하라

정부와 조중동은 진보연대 등 대책회의에 적극 참가해 온 단체들의 정치적 성향을 문제 삼아 마녀사냥하고 촛불시위 참가자들과 단체들을 이간시키려 한다.

한나라당 원내대표 홍준표는 “광우병국민대책회의의 실체는 골수 반미단체이며 거리 시위는 과거 반미 시위를 이끈 ‘전문 시위꾼’들이 주도하고 있다”, “진보연대는 골수 반미단체”라며 해묵은 색깔 공세를 펼쳤다. 며칠 후 진보연대 사무실이 압수수색 당했다.

진보연대 성명서가 밝혔듯이 “촛불을 끄려면 국민의 시선을 돌리기 위한 장치가 필요하고, 그것이 바로 진보연대에 색깔을 입히고 진보연대를 배후로 조작하는 것”이다.

촛불 운동 전체를 위축시키려는 정부의 색깔론에 맞서 탄압의 표적이 되고 있는 단체들을 방어해야 한다.

주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