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자 연대

전체 기사
노동자연대 단체
노동자연대TV

이란 핵프로그램에 대한 서방의 위선

지난주 버락 오바마는 이란이 핵프로그램을 완전히 청산하지 않으면 군사행동을 배제하지 않겠다고 말하면서 이란에 대한 전쟁 위협을 한층 더 고조시켰다. 영국과 프랑스 정부의 수반들도 오바마를 거들었다.

서방 정보당국들은 이란이 “1년 정도면” 핵탄두를 개발할 수 있을 거라 주장한다. 그러나 국제원자력기구(IAEA) 사무총장 모하마드 엘바라데이는 이란의 핵위협에 맞서 신속히 대응해야 한다는 주장이 “과장됐다”고 지적했다. 그는 이란에 대한 공격은 “미친 짓”이 될 거라고 경고했다.

지난 일요일[9월 27일] 이란 정부는 미사일 실험발사를 단행했고 서방 언론은 그것이 터키의 나토 기지와 이스라엘을 노린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나 이스라엘에 대한 언론들의 걱정은 이들이 얼마나 위선적인지 잘 보여 준다.

우리는 모든 핵무기에 반대한다. 그러나 이스라엘은 중동의 유일한 핵무기 보유국이며, 아랍과 이란의 도시들을 정조준하고 있다. 서방 국가들(영국과 프랑스)이 이스라엘의 핵무기 개발을 비밀리에 지원했다.

이스라엘은 비록 당장은 “이란에 심각한 타격을 입힐 수 있는 경제 제재”를 도입해야 한다는 오바마의 주장을 지지하지만, 그동안 툭하면 이란 핵시설을 폭격할 수 있다고 위협해 왔다.

미국과 이스라엘은 지난 30년 동안 이란 폭격을 계획해 왔다. 오바마는 정보 보고서를 인용해 이란이 테헤란에서 1백60킬로미터 떨어진 곳에 새로운 핵 공장을 건설했다고 비난했다. 그러나 이란의 핵협상 대표 알리 아크바르 살레히는 이곳에 IAEA 사찰단을 초청하겠다고 말했다. 이란 정부는 오바마의 기자회견 나흘 전에 IAEA에게 이곳의 존재를 알렸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