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자 연대

전체 기사
노동자연대 단체
노동자연대TV

가스·연금·의료 민영화 저지와 공공부문 노동탄압 분쇄 결의대회:
“더 물러설 곳이 없다. 이젠 함께 싸워야 할 때”

"돈 없어도 치료 받을 수 있는 세상을 위해 싸워야 합니다"

"가스 민영화는 재벌만 배 불리는 특혜입니다."

"연금 주식 투자를 늘리는 건 [자본가들의] 도박에 연금을 붓는 겁니다."

"파업에 참가한 조합원 1만 3천 명을 모두 징계하겠다고 합니다. 싸울 수밖에 없습니다."

20일 오후 서울역에서 열린 ‘가스·연금·의료 민영화 저지와 공공부문 노동탄압 분쇄 결의대회’에 모인 공공부문 노동자들이 투쟁의 결의를 다지고 있다 ⓒ이미진

2월 20일 오후 1시30분 서울역에서 개최된 ‘가스·연금·의료 민영화 저지와 공공부문 노동탄압 분쇄 결의대회’에는 공공노조 조합원과 연대 단체 회원들 5백여 명이 모였다.

이들은 이명박 정부의 ‘공공부문 선진화’ 계획에 맞서 행동해야 할 때라고 입을 모았다.

현재 국회에는 가스·연금·의료 관련 민영화 법안들이 계류돼 있다. 가스·연금·의료를 다루는 조합원들이 함께 연단에 올라와 발언했다.

서울대병원에서 일하는 조합원 배전경 씨는 “이명박이 하려는 병원 영리법인화는 병원 주식회사다. 그리 되면 구조조정은 물론이고 주주들에게 배당금을 많이 주려고 병원들이 환자를 더 탈탈 털어가려 할 것”이라며 단호하게 싸울 것을 호소했다.

지난해 파업 후 집중 탄압을 받고 있는 철도본부 서재열 부본부장은 “파업 후 1백80명이나 징계로 해고됐다. 1만3천 명 조합원을 모두 징계하려 한다”며 정부와 사측을 규탄했다. “노조 탄압은 공기업 사유화를 밀어붙이겠다는 것이다. 사유화를 막을 건 노조밖에 없기 때문”이라며 민영화를 막아낸 2002년 철도·가스·발전 연대 파업의 경험을 강조했다.

이날 집회에는 가스공사와 사회연금지부 조합원들이 많았다. 가스공사 연구개발원지회 소속의 한 조합원은 “싸울 수밖에 없는 상황이다. 통합 산별노조를 만들어 공공부문 전체가 공동으로 싸워야 한다”고 말했다. 사회연금지부 한 조합원도 "공공부문 선진화 추진 후 고용 불안을 실질적으로 느끼고 있다. 이젠 함께 싸울 때"라고 강조했다.

‘가스, 연금, 의료’ 민영화는 재벌의 배를 채우기 위해 노동자와 가난한 사람들에게 희생을 강요하는 것이다 ⓒ이미진
이날 집회에는 5백여명의 공공부문 노동자들이 이명박의 민영화와 공공부문 노동탄압을 규탄했다 ⓒ이미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