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자 연대

전체 기사
노동자연대 단체
노동자연대TV

6월 13일 민중대회:
“회초리로 안 되면 몽둥이를 들어야 한다”

6월 13일 민주노총 주최로 ‘민주노조 사수! 한반도 평화 실현! 이명박 심판 민중대회’가 열렸다.

서울역 광장에 1천5백 명이 모여 이명박에게 경고를 보냈다. 지방선거 직후 열린 첫 대중 집회였다.

사회를 본 한국진보연대 장대현 집행위원장은 이명박이 지방선거에서 참패하고도 4대강 사업을 추진하는 등 여전히 국정기조를 바꾸지 않은 걸 두고, “회초리로 안 되면 몽둥이를 들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MB심판 지난 12일 오후 서울역에서 1천 500여명의 참가자들이 모여 이명박 정권 심판 민중대회를 가졌다.

첫 발언을 한 한국진보연대 이강실 상임대표는 북한 잠수함을 “신출귀몰한 UFO”에 빗대 천안함의 각종 의혹을 꼬집었다.

또, 선거 때 그렇게 북풍몰이를 했는데도 한나라당이 참패한 것을 지적하며 “이명박 정권이 국민의 목소리를 듣지 않고 더 나아간다면 남은 임기를 채우지 못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민주노총 노우정 부위원장은 “국민이 원하지 않는 전쟁을 이명박 혼자 원한다”며 민주노총이 나서 민주노조를 사수하고 한반도 평화를 실현하겠다는 결의를 밝혔다.

아프가니스탄 재파병 반대 시민사회단체연석회의 김덕엽 기획팀장은 “미군이 수많은 효순·미선이를 만드는 아프가니스탄 전쟁터”에 정부가 아세나 부대를 파병하려는 것을 비판하며 “한미 전쟁동맹에 맞서 우리가 진정한 의미의 자위권을 발동하자”고 호소했다.

짧은 집회를 마치고 참가자들은 명동성당으로 이동해 간단한 발언을 듣고 집회를 마무리했다.

한대련 의장인 김유리 전남대 총학생회장은 “남북관계를 파탄내는 이명박을 심판하러 뛰어왔다. 앞으로도 청년·학생들이 가장 앞장서서 뛰겠다”고 밝혔다.

혜민 중앙대 정경대 부학생회장은 전국학생행진을 대표해 “대학생들도 이명박 정권의 노조 탄압에 맞서 싸우자”고 했다.

송정현 민주노총 경기본부장은 “이명박 정부의 일방독주에 맞서 첫 번째는 촛불로 심판했고 지방선거에서 두 번째 심판을 했다. 그런데 또 일방독주하면 더 큰 촛불과 더 큰 투쟁으로 맞서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