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자 연대

전체 기사
노동자연대 단체
노동자연대TV

유럽 좌파가 리스펙트의 선거 승리를 축하하다

유럽 좌파의 대표자들이 조지 갤러웨이의 승리를 축하하는 편지를 보내 왔다. 이탈리아 재건공산당(PRC)의 파우스토 베르띠노띠가 보낸 메시지를 싣는다.

조지에게,
평화를 위한 전투를 수행하는 우리는 당신의 놀라운 승리에 크게 고무됐습니다. 그것은 또한 유럽 전체와 당신의 나라에서 진정한 좌파적 대안이 필요하다는 점을 보여 줍니다.
당신의 승리는 리스펙트의 정치적 실험이 승리했음을 뜻합니다 ― 당신도 알다시피, 우리는 여러 정치 프로젝트들과 다문화 사회라는 사상을 독창적으로 결합시켜온 리스펙트를 늘 지대한 관심을 갖고 지켜봤습니다.
정치적 지각변동은 블레어 컨센서스[블레어주의]가 그 어느 때보다 최저 수준으로 약화됐음을 보여 줍니다. 이것은 의회의 구실이 중요하다는 생각과, 영국인들의 의견을 실제로 대변하지 못하는 선거 제도의 변화가 절실하다는 점을 다시 보여 줬습니다.
평화와 사회 정의를 위해 함께 싸워야 할 전투가 여전히 많습니다.
유럽 좌파(European Left)의 의장으로서, 나는 당신의 승리가 유럽 좌파의 또 다른 중요한 승리의 시작이기를 바랍니다. 유럽헌법 “반대” 캠페인도 그 중 하나입니다.
커다란 애정을 보내며!

파우스토 베르띠노띠 (재건공산당 사무총장)

포르투갈 좌파연합(Left Bloc)의 조르제 두아르테 코스타(Jorge Duarte Costa)가 연대 메시지를 보내 왔다.

리스펙트에게,
포르투갈 좌파연합이 축하 인사를 보냅니다. 확실히 영국에서 새로운 좌파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동지들, 전진합시다.
동지들에게 연대를 보냅니다.

조르제 두아르테 코스타(포르투갈 좌파연합)

‘갤러웨이’의 선거는 거대한 돌파구를 마련했습니다. 이스트햄과 웨스트햄 투표는 의미 있는 소수가 블레어를 응징하기로 결심했음을 보여 줬습니다.

타리크 알리(작가이자 활동가)

주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