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자 주] 네 명의 스코틀랜드사회당(SSP) 의원들과 그들의 보좌관들이 G8 항의 시위의 권리를 옹호했다는 이유로 공격받고 있다. 아래의 글은 급진좌파 정당 메일링 리스트를 통해 〈다함께〉에 온 것이다.

2005년 6월 30일에 4명의 스코틀랜드사회당 의원들을 정직시키고 이들의 아홉 달치 월급과 의정지원비 지불을 취소하는 결정이 내려졌습니다. 지원금 중단으로 28명의 보좌관들도 보수를 받지 못할 것입니다. 도대체 무슨 짓을 저질렀길래? 스코틀랜드 자치 정부 수상 질의 시간 때 조용히 5분간 평화시위를 벌인 게 전부입니다. 콜린 폭스, 프란시스 쿠란, 로지 케인과 캐롤린 렉키 등 SSP 의원들은 수상 잭 맥코넬이 의회의 결정을 존중해 7월 6일 글랜이글스에서 G8 정상회담에 반대하는 평화 시위를 벌일 권리를 옹호하라고 요구했습니다.

5개월 전에 스코틀랜드 의회는 G8정상회담 때 사람들이 시위할 수 있는 권리를 지지하는 동의안을 통과시켰습니다. 하지만, 시위 날짜가 엿새 앞으로 다가왔는데도 정부는 시위 허가를 내주지 않았습니다. 우리는 시위 계획을 혼란시키기 위해 정부가 고의로 이 결정을 연기했다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전례없이 잔인한 처벌이 내려진 과정은 천부의 인권을 완전히 무시하는 것이었습니다. SSP 의원들은 항소권이나 법에 명시된 기본적 인권이 보장되지 않는 등 정당한 법절차가 결여된 상태에서 궐석 재판을 받았습니다

이것은 단지 SSP 의원들만을 노린 공격이 아닙니다. 9월 한 달 동안 그들을 정직시킴으로서, 13만 명의 우리 지역구민들도 스코틀랜드 의회에서 자신들의 목소리를 낼 수 있는 권리를 박탈당했습니다.

지난 6년 동안 SSP는 국내외 노동계급의 이해를 쉬지 않고 옹호해 왔습니다. SSP는 투쟁하는 노동자들을 지지하고 아프가니스탄과 이라크에 대한 제국주의 침략을 앞장서서 반대해 온 자랑스러운 기록을 가지고 있습니다. 2003년에 우리는 13만 표를 얻어 6명이 스코틀랜드 의회에 진출하게 됐습니다. 스코틀랜드 땅에서 신자유주의 의제에 일관되게 반대하는 유일한 정당으로서 SSP는 기성 정당과 정치체제로부터 미움을 받아 왔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민주주의, 언론의 자유와 시위할 권리에 대한 이런 공격을 결코 묵과할 수 없습니다.

우리는 스코틀랜드 의회가 정직과 재정적 징계 결정을 번복하도록 압력을 넣기 위한 국제 캠페인을 시작하려 합니다. 이미 유럽의회, 노동조합, 개별 노동자들 등 유럽과 전 세계로부터 지지 성명이 쇄도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방어 캠페인에 당신의 목소리를 덧붙여 주기를 바랍니다.

연대를 보내며
스코틀랜드사회당을 대표해 SSP 소집자 콜린 폭스 의원

http://www.thepetitionsite.com/takeaction/754099600?ltl=1122382283에서 항의 서명을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