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자 연대

전체 기사
노동자연대 단체
노동자연대TV

인용해도 될까요?

“이쯤 되면 ‘미즈메디 포토샵 학원’이라고 불러도 될 듯하다.”
- 황우석과 미즈메디 노성일의 조작에 대한 누리꾼의 반응

“생물학 검증, 멜로 드라마, 실제 상황 TV 프로그램이 뒤범벅이 된 광경이었다.”
- 황우석과 노성일의 기자회견을 보고, 〈워싱턴 포스트〉 기자

“내일 청와대에 점심 먹으러 들어간다. … 노 대통령을 만나면 〈PD수첩〉 얘기를 해야 할지 모르겠다.”
- MBC 보도본부장을 협박했던 황우석

“쇠파이프를 마구 휘두르는 폭력시위가 없었다면 이런 불행한 결과는 없었을 것”
- 끝까지 본말전도를 하는 노무현

“이제는 기필코 폭력 시위의 구습을 털어내야 하겠다.”
- 끝까지 뻔뻔하고 역겨웠던 허준영

“도대체 몇 명이나 죽여야 대량학살자, 전쟁범죄자의 ‘명예’를 누리게 되는 걸까요? 10만 명? 저는 차고도 넘친다고 생각합니다. 국제형사재판소의 법정에 피고로 서야 할 사람은 바로 부시와 블레어입니다.”
- 노벨문학상을 받은 극작가 해럴드 핀터

“여러분들이 이곳에 와줘서 정말 고맙다. 여러분들의 시위를 보며 민주주의는 단순히 권력에 조용한 요구를 하는 걸로 저절로 이뤄지지 않는다는 걸 깨달았다.”
“우리들에게 이 ‘쇼핑 천국’ 홍콩이 실은 가난한 농민과 노동자들의 피와 땀 위에 지어졌다는 사실을 깨닫게 해주었다.”
- 반 WTO 시위대에 보낸
홍콩 시민들의 감사 편지

[X파일을 들으면] 이건희 회장이 조직적으로 ‘주니어 검사’ 한사람 한사람까지 (떡값에 대한) 반응이 어땠는지를 챙겼다는 사실이 드러난다. … ‘세계적 CEO는 역시 철저하고 꼼꼼하구나’ 등을 느꼈다.”
- 이상호 MBC 기자

“요즘 연말이고 식사 때 누구나 반주를 한다, 그걸 음주로 몰아붙인다, 도대체 반주가 사태의 본질과 무슨 상관이 있느냐.”
- 사학법 반대 농성 중인 의장실에 양주와 소주를 들이려다 들켰던 한나라당 이규택

“표결 잘해! 반란표 나오면 총살이야!”(정세균)
[파병 재연장 반대할거면] 딴 당 가라고 해, 반대에 따른 불이익을 감수해야지, 그럼 당론이 왜 있어?”(유시민)
- 파병재연장안 통과 때 국회 풍경

“어떤 사람들은 ‘왜 국보법은 직권상정하지 않나’라고 묻는 경우도 있다. 국보법은 솔직히 말해 법안을 제출한 쪽에서 표결로 부치는 것을 원치 않고 있다.”
- 국회의장 김원기의 실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