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자 연대

전체 기사
노동자연대 단체
노동자연대TV

단병호ㆍ천영세 의원 소환:
진보정당에 대한 야비한 정치 탄압

노동조합의 정치자금 후원을 불법화한, 정치자금법의 독소 조항을 이용한 검찰의 정치 탄압이 거세지고 있다. 검찰은 2004년 총선 직전, 민주노총으로부터 각각 1천만 원의 후원금을 받은 혐의로 민주노동당 단병호·천영세 의원을 소환했다.
지난 6월에도 검찰은 민주노동당 의원들이 ‘불법’으로 언론노조의 후원을 받은 정황을 포착했다며 대선을 앞둔 민주노동당에 ‘부패’·‘비리’ 혐의를 덧씌우려 애썼다. 언론노조만이 아니라 이제 민주노총 산하 16개 산별노조 후원금을 모두 문제 삼아 탄압의 범위를 확대할 기세다.
그러나 민주노총 조합원들은 대의원대회를 통해 민주노동당 지지를 위한 정치기금 모금을 공개 결의했다. 그래서 조합원 21만여 명이 1인당 2천 원씩, 4억 2천만여 원을 모금한 것이다. 이런 노동자들의 민주적이고 투명한 모금과 “국회의원 3명에게 매달 용돈으로 2백만 원씩 줬다”는 전 의사협회장 장동익의 음성적 로비가 “유사하다”는 〈조선일보〉의 주장은 어이가 없다.
삼성 에버랜드 전환사채(CB) 헐값 매각과 관련해 7년이 넘는 수사 기간 동안 이건희를 한 번도 소환한 적 없는 검찰이 ‘불법’ 운운하며 단병호·천영세 의원을 소환하겠다는 것도 우습다. 이 충성스런 ‘삼성 장학생’들은 ‘X-파일 떡값 검사’ 명단을 공개한 노회찬 의원을 기소해 오는 7월 9일 법정에 세우려고 한다.
이처럼 검찰이 민주노동당에 대한 탄압을 강화하는 것은 “2007 대선 양강 구도를 위해 진보정치 세력을 위축시키려는 노무현식 공안 정국의 음모”(권영길 의원)다. 한미FTA 반대 운동을 앞장서 이끌어 온 민주노동당이 범여권의 지리멸렬로 생긴 공백을 메울 조짐을 보이자 이를 사전에 차단하려는 것이다.
검찰은 민주노동당 탄압을 중단하고, 삼성 이건희의 불법 증여, 의료법 로비, 노무현의 풀리지 않은 2002년 대선 자금 의혹 등 지배자들의 산적한 부패나 제대로 조사·처벌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