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자 연대

전체 기사
노동자연대 단체
노동자연대TV

쌍용차 가족대책위가 전국의 노동자ㆍ시민ㆍ학생들에게 드리는 호소문:
쌍용차 평택 공장으로 모여 주십시오! 80만 노동자들의 힘을 보여 주십시오!

오늘 아침에 교섭이 결렬됐습니다. 사측이 전기를 끊었고, 경찰과 용역깡패가 침탈을 위협하고 있습니다.

사측에서는 줄곧 선심을 쓰는 양 무급휴직을 40%까지 늘려주겠다고 얘기했습니다. 노조가 이런 양보를 받아들이지 않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것은 노조가 당연히 받아들일 수 없는 것입니다. 그동안 노동자들이 외쳤던 게 무엇이었습니까? 70일 넘게 싸우면서 함께 살자고 외쳤습니다.

이 노동자들의 반을 자르겠다는 것은 저희가 생각해도 상식적으로 이해가 안 됩니다. 안에 있는 동지들은 가족보다 더 가족 같은 동료입니다. 한 명이라도 같이 살지 못하면 다 죽는다는 절박한 심정입니다.

단수가 된 지 2주일이 넘었습니다. 음식물 반입도 2주일 넘게 차단됐습니다.

사측은 안에 물이 넘쳐난다고, 음식물이 넘쳐난다고 합니다. 물이 넘쳐나서 생수로 세수를 한다나요. 기가 막힙니다.

도장공장이 인화물질 때문에 위험하다는 것을 알면서도 소화전까지 차단했습니다. 들리는 얘기로는 소방당국에서도 이해할 수 없는 조처라고 했답니다.

더운데 씻지를 못하니까 피부에 뭐가 막 나고 그런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못 씻는 건 차치하고라도 물을 마시지를 못하는 게 걱정입니다. 저희도 지금 하루 종일 몇 리터의 물을 마시는지 모르겠는데, 더운 날 경찰들과 사측이 대치하는 와중에 물을 아껴가며 조금씩 마신다는 얘기를 들었습니다. 억장이 무너집니다.

화장실 변기는 막혀서 못 쓰고 있고, 주먹밥에 소금을 찍어서 끼니를 떼우고 있습니다.

오늘은 전기를 끊었습니다. 하루 종일 더위도 식히지 못하게 됐습니다. 암흑 같은 밤을 맞아야 합니다. 이제 밥도 해먹을 수가 없게 됐습니다.

사측은 오늘 시급히 공권력을 투입하라고 또다시 정부에 요청했습니다.

피눈물이 쏟아집니다. 억장이 무너집니다.

쌍용차 파업은 해고된 1천 명 정도의 문제가 아닙니다. 전국적인, 어떻게 보면 세계적인 문제입니다. 쌍용차 파업이 어떻게 끝나느냐에 따라, 이후 노동자들의 미래가 결정된다는 얘기들을 많이 하십니다.

그렇다면, 제발 쌍용차 파업이 승리할 수 있도록, 우리 남편이 힘내서 싸울 수 있도록, 함께 해주십시오.

금속노조와 민주노총 노동자들이 모여야 합니다.

이 땅의 모든 노동자들이 같이 모여서 단 하루만, 단 한 시간만 같이 모여서 큰 소리를 낸다면, 한 목소리를 낸다면, 이길 수 있습니다.

수만, 수십만 노동자들이 공장 앞 인도를 다 막고 드러누워도 될 것 같습니다. 그럼 이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제발 한 명이라도 더 많이 와서 빨리 파업을 성공적으로 끝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우리 가족들이 눈물로서 호소합니다. 여러분 꼭 평택으로 와주십시오.

이명박 정부가 노동자들을 죽이려고 합니다. 여러분, 우리 남편들을 살려주십시오.

* 금속노조, 민주노총이, 모든 시민들과 학생들이 공장 앞으로 모여 주십시오. 파업 노동자들을 지지하는 수백, 수천의 농성을 시작해 주십시오. 당장 내일부터 쌍용차 평택 공장으로 달려와 주십시오.

* 전국의 노동자들이 이곳에 모여야 합니다. 휴가철이고 날도 뜨겁지만, 휴가를 반납하고 모두 모여 주십시오. 빠른 시일 내에 이 곳 쌍용차 공장 앞에서 전국에서 집결하는 대규모 연대집회를 개최해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