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자 연대

전체 기사
노동자연대 단체
노동자연대TV

독자편지
SC제일은행 파업 지지 기사를 보고 짠했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SC제일은행 직원이며 현재는 휴직 중입니다.

파업소식을 접하고 그리고 이렇게 뉴스로 파업기사를 보고 마음이 많이 아픕니다. 영업점 직원들은 행여나 말 한마디와 행동 하나로 은행의 신뢰감을 떨어지게 할 수도 있기 때문에, 나 하나의 이미지가 SC제일은행의 이미지를 대표한다는 마음으로 정말 열심히 일합니다.

직원들은 통장 하나라도 더 유치하기 위해, 고객 한 분이라도 더 유치하기 위해 열심히 뜁니다. 제 젊음을 은행에 다 바쳤기에, 처음에는 '그렇게 열심히 고객 유치했는데 파업으로 평판에 안 좋은 영향을 미치진 않을까' 생각하며 파업을 반대했던 저입니다.

그런데 결국 파업은 진행되고 있네요. 노조원들은 속초에서 가족들과도 떨어진 채 이제 5일이 돼 가구요. 계약직 또는 남아있는 직원들은 힘에 부치죠. 한 지점은 계약직 직원 1명, 지점장, 청원경찰 이렇게 셋 남아 일하니 점심 못 먹기 일쑤죠. 남아 있는 직원들의 마음도 아마 속초에 파업 가 있을 것입니다.

제가 읽어 본 뉴스는 모두 사측만 감싸는 보도로 직원들이 읽으면 발끈할 정도의 부풀려진 내용이 많아서 읽는 저도 마음이 안 좋았습니다. 그런데 기자님의 파업 지지 기사를 읽고 마음이 짠하더군요. 감사합니다. 파업 중인 직원들의 마음을 대변한 뉴스인 것 같군요. 앞으로도 정확한 정보와 좋은 기사 부탁드립니다.